본문 바로가기
공유하고 싶은 오늘

비오틴 biotin 탈모 영양제 효과는? 겨울철 탈모 관리 나에게 맞는 비오틴 고르기.

by 봄날을 꿈꾸며. 2022. 1. 7.
728x90
반응형

삼한사온이었던 우리나의 겨울철은 지금은 삼한사미라는 말로 바뀌었죠? 그만큼 환경적 요인과 기후 요인들의 변화로 인한 영향들도 현대인들의 탈모 스트레스를 더욱 높이는 주범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미세먼지가 심한 날 외출 후에는 꼭 머리를 꼼꼼히 감아주고 있는데요, 최근 심한 다이어트와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인생 처음 이렇게 극심한 머리카락 탈락의 경험이 많이 당황스럽고 우수수 빠지는 머리카락으로 인해 스트레스와 우울감까지 느낄 지경이었답니다. 

 

저는 원래도 머리숱이 없고 얇은 데다 직모입니다. 현재 저의 두피 상태는단순히 머리카락만 많이 빠지는 게 아닌, 두피 속까지 붉어지고 쓰라린 통증과 염증반응들로 많이 예민해져 있는 상태인데요, 처음 겪어보는 총체적 난국에 이대로 대머리가 되어 버리는 것은 아니지 겁까지 났었답니다. 하지만 확실히 가르마 쪽이 많이 비어 보이고 훤한데 반해 가르마를 이리저리로 갈라 들춰본 속에서 잔디처럼 제법 길게 돋아난 새로운 머리카락들을 발견하고는 희망이 있음에 안도했답니다. 그래서 이 소중한 잔디들을 더 무럭무럭 키우고 기존의 머리카락들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기울여 보기로 결심했답니다!

 

그 노력의 첫 번째로 탈모에 효과가 있는 것들의 정보를 찾아 모으기 시작했는데, 시중 탈모약들의 센 이미지와 부작용의 걱정에 탈모약은 최후의 보루로 제쳐두고 보다 부담스럽지 않은 탈모에 좋은 영양제에 먼저 접근을 했답니다.

 

탈모하면 비오틴과 맥주효모를 많이들 찾고 섭취하고 있는데요, 비오틴은 수용성의 비타민B 군으로 모든 생물체의 다양한 대사 과정에 관여하며 주로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의 대사 과정에 관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식물은 다른 미생물과 함께 비오틴을 생합성 할 수 있지만 동물을 포함하여 다른 다세포 진핵생물들은 이 비오틴을 직접 생산해 내지 못한다고 하니 음식을 통해서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영양제로 보충을 해 주어야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비오틴 결핍의 증상으로 탈모와 피부 푸석거림과 발진, 피로감, 우울증, 구토증, 근육 통증, 빈혈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또 한 비오틴이 결핍되면 인슐린 합성에 까지 장애를 주는 만큼 비오틴은 혈당 조절 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탈모에 좋다는 비오틴 영양제 내돈내산

광고 같아 보일까 상표 노출을 최대한 해보았는데, 탈모에 좋다는 그 많은 시중의 비오틴들 중 몸에 좋으려고 먹는 영양제인데 이왕이면 화학적 성분들은 최소화 한 제품으로 먹자고 생각하다 찾게 된 제품이랍니다. 이 제품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고 1-2년 전에 머리카락이 부쩍 많이 빠진다고 느꼈었던 시기가 잠깐 있었을 때 잠깐 섭취했었던 제품인데요, 그때 제 나름대로 효과를 느꼈었기에 이번에 비오틴 영양제를 다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됐었습니다. 

 

유기농 비오틴이라고 설명하고 있는 이 제품의 가격은 1개월 분에 33,000원입니다. 간혹 3+1 이라던지 4+1 행사도 하고 있으니 장기적 효과를 위해서는 플러스 행사를 노려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영양제와 더불어 비오틴이 함유된 식품들에는 토마토, 아몬드, 양파, 당근, 상추, 콜리플라워, 고구마 등 채소와 녹색 식물과 우유, 달걀 등 동물성 식품 등이 있다고 하는데요 탈모하면 달걀과 같은 단백질이 높은 식품들의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비오틴 영양제의 섭취와 함께 비오틴이 많이 함유된 식품들의 섭취에 신경 쓰면서 관리해 주다 보면 풍성한 머리로 돌아올 수 있을 거라 바라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